Refund Policy

취소/환불 규정

  1. 회사는 원칙적으로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단, 온라인 컨텐츠의 경우 구매 후 7일이 경과하면 구매에 대한 환불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7일 이후의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구분

환불사유 발생일

환불금액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정지, 등록 말소 등

서비스 이용이 중단된 날

이미 지급한 이용요금 전액

회원 본인의사 또는 귀책사유로 인한 시청 포기

서비스 이용을 시작한지 7일 이내이며 컨텐츠를 시청하지 않은 경우

이미 지급한 이용요금 전액

서비스 이용을 시작한지 7일 이내이며 컨텐츠를 시청했을 경우

반환하지 아니함

시청 기간이 만료된 이후

반환하지 아니함

 

  1. 회원이 환불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 웹사이트 문의 게시판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 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을 확인한 후 5영업일 이내에 환불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금융기관의 전산마비 등 외부적 사정에 의하여 절차가 지연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지연의 경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환불 요청을 받은 회사는 제1항의 및 각 개별 서비스에 명기된 환불 정책에 따라 그 요청에 응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환불 요청을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1) 환불 관련 제비용이 잔여 이용 요금을 초과할 경우
    2) 서비스에서 탈퇴한 후 환불을 요구할 경우
    3) 단기간 또는 일회성으로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인 경우
    4) 기타 정당한 환불 사유로 판명되지 않은 경우
    4.유료로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콘텐츠의 경우 다운로드 즉시 수강한 것으로 간주되므로 환불이 불가합니다.
    5. 기간제 정액 상품, 이벤트성 강좌, 비정규 강좌, 특별기획 강좌 등의 서비스는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 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이용 요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 대금을 환불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고지하고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과오금의 환급

  1. 회사는 유료 서비스 결제와 관련하여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 요금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을 회원에게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고지하고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 환급에 소요되는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청약철회

  1. 회사와 콘텐츠의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이용 승인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라는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2) 시용 콘텐츠를 제공한 경우
       3) 단기간 강의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으로 제공된 경우
    2.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해당 콘텐츠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1)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콘텐츠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2) 콘텐츠의 내용이 표시·광고 등의 내용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3) 기타 콘텐츠의 중대한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3. 제1항 및 제2항의 청약철회는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 도달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4. 회사는 제3항에 따라 회원이 표시한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